티스토리 뷰

tech

토렌트(Torrent) 미설치 상태에서 바이두 클라우드 이용해 빨리 토렌트 파일 다운받기

TheBetterDay 2017. 3. 20. 10:31

리뷰 및 동영상 제작 문의 : takeB.taKer@gmail.com


영어(English)까지는 잘 하지 못해서 어느 정도는 읽을 수 있어서 컴퓨터 프로그램에 영어 버전의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하지만, '중국어'는 난해한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최근 중국의 IT 성장 모습을 보면 중국 서비스나 프로그램에 관심을 갖는 것이 그리 특이하게 느껴지지 않는다.

이번 글에서 소개할 '바이두 클라우드' 서비스 역시 중국의 '바이두(Baidu)'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로, 영어가 아닌 중국어(한문)으로 서비스되지만 한글 패치 없이도 토렌트(Torrent) 다운로드 정도는 누구나 충분히 사용 가능하여 관련 내용을 정리해 보려 한다.

참고로, 토렌트(Torrent) 다운로드시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못하거나 설치하는 것을 싫어하는 분들이라면 토렌트 프로그램 대신 바이두 클라우드를 설치해 사용할 수 있다. 토렌트(torrent)나 마그넷 주소를 이용해 파일을 다운로드 받는다는 방법은 동일하지만, 바이두 클라우드의 경우는 다른 사용자 다운로드 받은 파일이 있다면 바이두 클라우드의 링크를 추가하는 방식으로 토렌트보다 훨씬 더 빠른 공유 속도를 제공한다. 




바이두 클라우드 클라이언트(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위해서 바이두 사이트에 접속한다.


토렌트 프로그램의 경우 자칫 바이러스나 각종 광고 등을 포함한 좋지 않은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받아서 컴퓨터를 망가트릴 수 있지만, 바이두는 중국의 유명 서비스인 만큼 정식 프로그램 다운로드만큼은 해당 홈페이지에서 위와 같이 윈도우, 맥, 안드로이드, iOS 등 다양한 버전으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중국어(한문)이라서 왠지 못 믿겠다(?)는 생각이 들 수 있지만, 바이두(Baidu)라면 출처를 알 수 없는 토렌트 설치 프로그램보다 훨씬 더 안전하다 할 수 있다.




윈도우용 설치 파일을 실행하면... 바이두 클라우드 프로그램의 설치 경로가 나타난다.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바이두 클라우드 설치 및 사용은 모두 '중국어(한문)'로 되어 있다. 하지만 위에 보이는 것처럼 한문(중국어)를 몰라도 어느 정도 유추가 가능하므로 설치 작업은 어렵지 않게 진행 가능하다.




설치 진행 중인 모습




바이두(Baidu)는 계정 정보가 있어야만 사용이 가능하다. 클라우드 서비스인 만큼 바이두 계정 생성시 기본 저장 공간(저장소)를 제공한다.





바이두 계정을 로그인한 바이두 클라우드 프로그램 실행 모습이다. 파일을 업로드(보관)하는 용도 외에도 토렌트(torrent)와 마그넷 정보를 이용한 파일 다운로드 기능도 제공한다. 토렌트 파일 이용시 PC에 저장하기 전에 바이두 클라우드 계정 저장소에 미리 해당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실행(재생)할 수도 있고, PC로 저장할 수도 있다.



토렌트(torrent) 파일을 이용해 다운로드 받는 방법을 살펴보자!


위와 같이 바이두 클라우드 기본 메뉴에서 영어로 'BT'가 쓰여진 메뉴를 선택한다.




토렌트 파일을 선택하면 토렌트 파일의 다운로드 정보(파일, 폴더)가 위와 같이 표시된다. 다운로드 받을 파일을 체크하고 파란색 버튼을 눌러서 다운로드를 진행한다.




일반 토렌트 프로그램과 달리 바이두 클라우드의 토렌트 기능은 토렌트의 다운로드 파일이 다른 사용자의 '바이두 클라우드'에 올려져 있다면 그 파일을 이용하기 때문에 별도의 다운로드 시간이 소요되지 않는다. 그만큼 쉽고 빠르게 토렌트 파일을 재생(시청)할 수 있다.

물론, 내 PC로 다운로드 받는 경우에도 해당 파일을 다운로드하면 된다. 이때 토렌트보다 안정적인 네트워크 속도를 보여주기 때문에 일반 토렌트 프로그램보다는 빠르게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토렌트 추가 후 바이두 클라우드 계정에 곧바로 추가된 파일을 내 PC(컴퓨터)로 다운로드 하는 모습이다. 




일반 파일을 다운로드 받는 것처럼 파일 저장 공간(폴더)를 선택하면 된다.




토렌트(연결 파일)에서 다운로드 받는 것보다는 안정적인 네트워크(다운로드) 속도를 보여준다.




토렌트(torrent) 파일을 이용해서 필요한 파일을 다운로드 한다면... 토렌트 프로그램의 설치는 '필수'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이 과정에서 토렌트 프로그램을 잘 못 설치하면 예상치 못한 상황이 발생하고 심하면 컴퓨터 사용에도 커다란 영향을 줄 수 있다.

하지만, 바이두 클라우드는 믿을 수 있는 '바이두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토렌트 파일을 통해 다운로드 받는 파일을 보다 쉽고 빠르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방법도 제공한다.



Comment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